4차산업혁명 시대 학부모의 역할, '열렬 자녀교육법' 주제로 진행

   
▲ 김포교육지원청, '2017 학부모 진로인문학 아카데미' 개최 [사진 출처=경기교육청]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고채영)은 4월 26일, 김포시평생학습센터에서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17 학부모 진로·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 아카데미는 ‘열등감을 극복하고 싶은 당신에게 보내는 응원’, 대학진학 설명회 등의 인문학, 진로, 진학 영역의 총 23회로 계획됐으며, 오늘 실시된 연수는 ‘열렬('熱烈', 10:10) 자녀교육법’이란 주제로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학부모 역할에 대해 인제대학교 김창룡교수가 강의했다.

이날 강의에서 학부모들은 '원하는 것을 즉각적으로 제공해주는 것은 자녀를 망치는 최선의 길'이라는 강사의 말에 많은 공감을 하기도 했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송종옥(금파중 1학년 학부모)씨는 “올해 아이가 중학교에 입학해 진로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었지만 어디서 교육을 받아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렇게 학부모를 위한 진로아카데미가 있어 안심이 됐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고채영 "교육장은 학무모의 진로역량 지원과 개인적 삶을 응원하는 학부모 교육도 학생교육 못지않게 중요하다"며 학부모 연수를 운영하는 취지를 밝혔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