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 오후 2시,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진행

   
▲ 영남대 정시전형 입시설명회 개최 [사진 제공=영남대]

2018학년도 대입 정시전형과 관련해 학부모에게 정시 지원전략을 제공하는 진학설명회가 개최된다.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육연구정보원은 12월 14일 오후 2시부터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서울시내 수험생 및 학부모 3천 여 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진학 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전문강사의 특강을 통해 전년도 정시전형 결과분석, 2018 대입 정시전형의 지원전략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2018 대입에서 처음 적용되는 영어 영역 절대평가의 대학별 반영방법에 따른 차이를 안내한다.

아울러 설명회에 참석한 모든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2018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대비’ 책자와 ‘전국 100개 4년제 대학의 정시전형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일람표’를 제공한다. 2018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대비 책자는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현직 진학지도 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지도지원단 127명의 교사들이 공동 작업한 것이다.

행사 시작 전인 12시부터 오후2시까지는 평화의전당 로비에 서울시내 30여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학별 부스를 마련해 수험생 및 학부모가 개별대학의 진학정보도 직접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설명회에서 제공된 자료집 파일 및 강의자료는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인터넷 홈페이지에 탑재해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수험생 및 학부모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 및 학부모가 필요로 하는 진학정보를 공교육기관에서 제공함으로써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공교육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715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