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교과 간 연계수업 및 타 교과와 융합한 프로젝트 수업 운영

   
▲ 충남교육청, ‘충남 중․고등학생 미술축제’ 개최 [사진 제공=충남교육청]

경기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월 22일(목)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미술동아리 지원교로 동두천여자중, 어유중, 경기예술고, 광교고, 야탑고, 중산고, 한빛고 등 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5개교 총 7교를 선정했다.

이번 사업은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수업 방법 개선과 미술동아리 활동을 통한 학교예술교육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선정 분야는 조소, 염색, 디자인 등이며, 현장 공헌 및 창의성, 내용의 적정성, 확산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했다. 선정된 학교에서는 교육과정을 분석해 교육활동 방향을 설정하고, 연간 운영계획 수립 및 수업 방법을 개발‧적용하게 된다.

특히, 학생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예술 교과 간 연계 수업은 물론 타 교과와의 융합수업 등 예술 활동 중심의 다양한 프로젝트수업 방안을 연구하고 실천한다.

경기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능동적으로 문화를 향유하면서 문화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490

   
▲ 진로진학의 고민 <나침반36.5도> 한 권으로 해결!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